Language:EN / NE / AE / DE / IT


이전 페이지 보기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목차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1편:Archos Video Player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2편:TED TV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3편:LocalCast for Chromecas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4편:Smart YouTube TV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5편:유선 노래방 시스템 구축 1부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6편:유선 노래방 시스템 구축 2부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7편:KODI 올인원 프로젝트 활용 1부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8편:KODI 올인원 프로젝트 활용 2부


ㆍ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안내

안녕하세요.
다이노봇 서포터즈 입니다.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은 다이노봇 전제품 (U5PVR / U5Mini / 4K)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통합 매뉴얼 입니다.
다이노봇 제품을 구입 하셨지만 기본 기능만을 활용하시는 유저들을 위한 별도의 확장 매뉴얼 입니다.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에서는 다이노봇 제품에 기본 탑재된 앱이 아닌 별도로 추가 설치해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앱들을 설명 합니다.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을 통해서 그동안 다이노봇 제품을 구매 하셨지만 기본 기능만 활용하셨던 분들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보실 수 있는 계기가 되셨으면 합니다.
여기서는 U5 제품을 기준으로 설명 하지만 작동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ㆍ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9편:KODI 올인원 프로젝트 활용 3부

 

1부에서 잠깐 이야기 드렸는데 아우라 스킨의 장점은 나만의 메뉴를 구성 할 수 있다 입니다.

이것을 잘 활용하시면 KODI를 런처 처럼 활용이 가능 합니다.

 

 

설정 - 스킨 설정 ' 순서대로 눌러 줍니다.

스킨 설정을 통해서 메뉴 구성부터 여러 가지 효과를 적용 시킬  있습니다.

옵션을 하나하나 눌러서 설정을 해보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입문&초급 레벨 사용자 분들이 처음부터 모든 것을 도전하기 어렵기 때문에 속성으로 필요한 설정들만 소개 시켜 드립니다.

 

' 홈 메뉴 연결 설정 ' 눌러 줍니다.

홈 메뉴와 서브메뉴의 설정이 가능 합니다.

 

1. 홈 메뉴 설정:메인 메뉴의 삭제/추가/이동의 작업이 가능 합니다.

2. CHOOSE ITEM FOR MENU:메뉴의 동작을 설정 합니다.

3. 이름:메뉴의 이름 변경을 변경 합니다.

4. 서브메뉴 사용:서브메뉴의 추가 삭제 작업이 가능 합니다.

5. 배경 이미지 설정:메뉴 별로 각기 다른 이미지 설정이 가능 합니다.

6. RESTORE MENU ITEMS:설정한 메뉴를 초기 설정으로 복구 합니다.

 

' 서브메뉴/서브메뉴 사용 ' 눌러 줍니다.

서브메뉴의 설정이 가능 합니다.

 

1. 서브메뉴 설정:서브 메뉴의 삭제/추가/이동의 작업이 가능 합니다.

2. CHOOSE ITEM FOR MENU:메뉴의 동작을 설정 합니다.

3. 이름:메뉴의 이름 변경을 변경 합니다.

4. 서브메뉴 사용:서브메뉴의 추가 삭제 작업이 가능 합니다.

5. 아이콘 선택:아이콘을 변경 합니다.

6. RESTORE MENU ITEMS:설정한 메뉴를 초기 설정으로 복구 합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여 있는 배경 이미지는 아우라 스킨의 기본 배경 이미지 입니다.

' 사용자 배경 이미지 설정 ' 눌러서 원하시는 배경 이미지로 지정 가능 합니다.

 

설정을 위해서는 애드온을 추가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 단일 이미지 ' 눌러 주시고 배경화면 이미지가 있는 폴더로 이동해서 배경화면을 지정 하시면 됩니다.

 

라이브러리 등록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 라이브러리 - 시청 목록 아이콘 스타일 ' 시청한 영상에 표시되는 아이콘 스타일을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KODI 실행 시에 KODI 인트로 영상이 뜨는 것이 싫으신 분들은 ' 기타 설정 - 시작 시 비디오 재생목록 또는 음악 재생목록 설정 ' 항목을 해제 하셔서 안 뜨게 하시거나 다른 영상으로 교체 가능 합니다.

 

' 기타 설정 - 전원 메뉴 설정 ' 항목을 통해서 전원 메뉴에 사용되는 서브 메뉴의 설정이 가능 합니다.

 

' 비디오/음악 OSD 설정 - OSD 자동 닫기 시간 ' 항목을 설정하시면 영화나 음악 재생 등등 시에 알림이 뜨는 화면 시간을 조정 가능 합니다.

 

백업복구 ' 항목을 통해서 여태까지 설정해둔 파일을 zip 파일로 저장할  있습니다.

백업을 하시면 다른 기기에서 동일한 메뉴를 한 번에 불러 올수 있습니다.

이경우 KODI 자체 설정은 저장 되지 않으며 아우라 스킨에 관련된 부분만 저장 됩니다.

 

설정 항목이 많기는 하지만 한글로 번역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 하나 변경해 가면서 나만의 메뉴를 구성해 보시면 활용도가 더욱더 많이 올라 갈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ㆍ다음 페이지 보기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10편:구글 음성 인식으로 구글 캘린더 활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