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이전 페이지 보기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목차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1편:Archos Video Player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2편:TED TV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3편:LocalCast for Chromecas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4편:Smart YouTube TV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5편:유선 노래방 시스템 구축 1부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6편:유선 노래방 시스템 구축 2부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7편:KODI 올인원 프로젝트 활용 1부


ㆍ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안내

안녕하세요.
다이노봇 서포터즈 입니다.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은 다이노봇 전제품 (U5PVR / U5Mini / 4K)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통합 매뉴얼 입니다.
다이노봇 제품을 구입 하셨지만 기본 기능만을 활용하시는 유저들을 위한 별도의 확장 매뉴얼 입니다.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에서는 다이노봇 제품에 기본 탑재된 앱이 아닌 별도로 추가 설치해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앱들을 설명 합니다.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을 통해서 그동안 다이노봇 제품을 구매 하셨지만 기본 기능만 활용하셨던 분들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보실 수 있는 계기가 되셨으면 합니다.
여기서는 U5 제품을 기준으로 설명 하지만 작동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ㆍ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8편:KODI 올인원 프로젝트 활용 2부

 

지난번 1부에서는 올인원 프로젝트를 설치해봤습니다.

2부에서는 간단하게 어떠한 기능들과 애드온이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로딩화면 4종 세트 입니다.

 

메인 화면 영역은 ' 1. 메인 메뉴/2. 서브 메뉴/3. 위젯 ' 3개의 영역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메뉴는 트리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메인 메뉴는 총9개(전원 버튼 제외)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메인 메뉴에는 12개의 서브 메뉴가 등록이 가능합니다.

전원 쪽을 제외하면 총 108개의 버튼 구성이 가능 합니다.

기본으로 메인 메뉴로 등록된 버튼은 ' 비디오파일/VOD/음악파일/사진파일/레트로게임/애드온/즐겨찾기/파일관리자/설정/전원 ' 10개 이며 가각의 버튼들은 VOD를 제외하고 누르면 각각 버튼 마다 등록된 기능들을 수행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비디오파일 ' 메뉴입니다.

USB 저장소 또는 네트워크 (SMB/FTP  등등) 서버에 연결해서 비디오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VOD ' 메뉴 입니다.

국내에서 많이 이용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 가능 합니다.

유튜브와 PLEX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는 유료 이용권이 있으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애드온을 누르면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가고 로그인을 하시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음악파일 ' 메뉴입니다.

USB 저장소 또는 네트워크 (SMB/FTP  등등) 서버에 연결해서 음악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사진파일 ' 메뉴입니다.

USB 저장소 또는 네트워크 (SMB/FTP  등등) 서버에 연결해서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레트로게임 ' 메뉴입니다.

레트로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레트로게임의 실행은 ' 다이노봇 게임 가이드 매뉴얼 '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애드온 ' 메뉴입니다.

설치된 애드온을 관리하고 실행 가능한 메뉴입니다.

서브메뉴로 안드로이드앱을 실행 가능한 메뉴를 추가해 두었습니다.

 

' 즐겨찾기 ' 메뉴입니다.

즐겨찾기에 등록된 콘텐츠 리스트를 표시합니다.

 

' 파일관리자 ' 메뉴입니다.

KODI에서 재생 가능한 모든 파일을 확인 가능하며 ' 폴더생성/파일삭제/파일복사/파일이동 ' 등등의 작업등을 수행 가능합니다.

서브 메뉴로 비디오와 음악 라이브러리 관리할 수 있는 메뉴를 추가해 두었습니다.

 

' 설정 ' 메뉴입니다.

KODI의 모든 설정 옵션을 표시합니다.

 

' 전원 ' 메뉴입니다.

KODI를 종료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기본 설정에서는 날씨가 나오지 않는데 설정에서 날씨 애드온의 지역을 설정하면 날씨가 정상적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외에도 상단에 등록 가능한 메뉴는  10개의 메뉴가 등록 가능하지만 숨겨진 히든 메뉴가 3 있습니다.

영화/TV 쇼 '  개는 동영상 라이브러리를 구성하실 경우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최초 등록 시에는 라이브러리 구성 완료 후에 KODI 종료  재실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 Live TV ' 메뉴입니다.

히든 메뉴로 TVH서버나 M3U 파일 등록하시면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3부에서는 시스템 설정과 각종 폴더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ㆍ다음 페이지 보기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9편:KODI 올인원 프로젝트 활용 3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