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안녕하세요. 도정진입니다.


이번에는 U5PVR 에 설치된 Plex Media Server 를 U5PVR 에서 그리고 다른 기기에서 연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U5PVR ATV Plex 앱과 연동하기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하여 Plex 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설치한 다음 앱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하라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로컬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서버에 계정 연동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스킵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찾아서 내부에 있는 Plex Media Server 로 연결이 됩니다.



아래의 코드가 주어지는데 저는 핸드폰에서 연동을 해 보았습니다.



웹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연동 기기의 코드를 입력하면 연동이 됩니다.

(핸드폰 앱의 경우에는 연동을 아이디 비밀번호로 하지만 TV앱들은 다 코드로 하게 되어있네요 ㅎㅎ)



연동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핀 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뜨고 핀 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됩니다.


(핀 번호는 설정한 사용자만 뜹니다.)



먼저 Plex Media Server 에 트랜스코딩 부하를 주지 않기 위해서 아래의 설정을 진행합니다.


설정 - 비디오 - Remote Quality 를 Original 로 설정합니다.



로그인 해 보면 설정해 둔 미디어 라이브러리가 보입니다 ㅎㅎ



유명한 Apink 영상 재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난하게 재생이 잘 됩니다만 스크린샷으로 찍으니 그냥 녹색으로만 나오네요 ㅎㅎ..



현재 DTS 는 안드로이드 미디어 코덱에 내장이 되어 있으나 이유는 모르겠지만 플렉스 미디어 서버에서 인식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소녀시대 영상은 오디오만 트랜스코딩이 걸립니다.



다음은 음악 재생 부분입니다. 


저는 아래의 김세정? 을 좋아하기 때문에 재생 테스트에 아래의 노래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재생이 잘 되긴 합니다만 앨범아트가 뜨지는 않네요. 


플렉스 앱의 버그인지 .. 아니면 제가 무료 사용자라 그런것인지 ㅎㅎ




2. 안드로이드 폰과 연동하기


테스트에 사용된 안드로이드 폰은 아래와 같습니다.


넥서스5

스냅드래곤 800 / 2GB

안드로이드 7.1.1 (LOS 14.1)


Plex 앱을 설치하고 실행해 보았습니다. 저는 PIN 을 설정해 두어서 매일 핀이 뜹니다.




마찬가지로 서버에 트랜스코딩 부하를 주지 않기 위해서 아래의 설정을 합니다.


고급 -> 플레이어 -> 외부 플레이어 허용에 체크 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고 미디어를 재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생을 할 때 어떤 재생기를 사용할지 물어보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재생이 잘 됩니다.



음악의 경우 아래처럼 재생이 됩니다.



플레이어 화면으로 이동하면 크게 앨범아트를 보여주네요. ㅎㅎ




3. 윈도우 태블릿과 연동하기


마지막으로 윈도우 태블릿과 연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에 쓰인 장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델베뉴8프로 5830

아톰 베이트레일 Z3740D / 2GB

윈도우10 RS1


마켓에 정식으로 Plex 클라이언트 앱이 있습니다.



추가해 둔 라이브러리가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테스트로 영상을 재생하려고 하면 제가 Pass 계정이 아니라서 활성화 하려면 돈을 내라고 하네요 ㅎㅎ..



테스트로 인코딩 된 영상을 재생시켜 보았습니다.



다음은 음악 라이브러리 부분입니다.



앨범아트도 정상적으로 뜨네요 ㅎㅎ



윈도우 앱 답게 볼륨과 같이 연동이 됩니다.





이렇게 U5PVR 에 저장된 미디어들을 다른 기기로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