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안녕하세요.

바다정보시스템 입니다.

 

넷플릭스 오류에 대한 중간 보고 입니다.

현재 우노큐브 보다/U5 전 모델/해외 출시 전 모델에서 넷플릭스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을 확인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1일:우노큐브 보다/U5PVR Slim 모델에서 로그인은 가능 하지만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 오류를 확인을 했습니다.

22일:우노큐브 보다/U5 전 모델/해외 출시 전 모델에서 로그인은 가능 하지만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 오류를 확인 했습니다.

24일:우노큐브 보다/U5 전 모델/해외 출시 전 모델에서 접속이 불가능한 증상을 확인 했습니다.

 

해당 문제는 펌웨어 업데이트/펌웨어 재설치/넷플릭스 앱 재설치로 해결되지 않으며 펌웨어 문제는 아닙니다.

 

이미 정보가 퍼져서 아시겠지만 저희 회사에서 개발된 제품은 넷플릭스 미인증 제품 입니다.

넷플릭스 정식 인증을 받기 위한 조건 중에 10만대를 팔아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그 부분이 채워지지 않으면 넷플릭스는 정식 인증을 내어주지 않습니다.

U5PVR Slim 모델 기준으로 17년 9월부터 시작해서 유저분들의 편의성을 위해서 ANDROID TV용 넷플릭스 앱을 설치해서 제공해 드려 왔습니다.

2년4개월 동안 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에 넷플릭스 접속이 안되는 중대한 사태가 일어났습니다.

이전에도 한차례 비슷한 케이스가 있었지만 펌웨어도 해결해 드렸었습니다.

이번 일에 가장 큰 원인으로는 미인증 기기에서 넷플릭스 접속이 가능하게 했다는 부분은 일 것 입니다.

ANDROID TV용 넷플릭스 접속이 불가능 했다면 유저분들도 이런 혼란을 격지 않으셨을 것 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유저분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싶었던 마음이었지만 일이 이렇게 커진 부분에 대해서 정중히 사과를 드립니다.

 

다음 원인으로는 요즘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영상이 불법 녹화 되어서 토렌트 및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에 무료로 배포되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요즘 핫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넷플릭스 위쳐가 있습니다.

넷플릭스에 올라오고 몇 시간 안되어서 토렌트 및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에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넷플릭스에서 보안 인증을 강화하고 미인증 기기에서의 접속을 모니터링하고 지속적으로 차단한다고 발표한 상황입니다.

 

얼마 전 카페에서 공구한 중국 Beelink 제품도 같은 이유로 저희보다 먼저 일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고 현재는 해결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저희도 지금 같은 상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희 회사에서 개발한 모든 제품들이 넷플릭스의 앱 사용을 거부 당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아시는 대로 이게 쉽게 해결된 상황은 아닙니다.

중국 제품들의 방식으로 해결을 한다고 하면 할 수야 있겠지만 정식 인증을 받지 않는 계속 막힐 것이고 유저분들의 불편은 계속 될 것 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여러 가지 상황을 검토 중입니다.

 

정확한 대응 방안이 나오기 전까지는 우선 모바일용 앱을 첨부 해드립니다.

현재로서는 저희 시스템에서 넷플릭스 7버전은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설치 가능한 버전은 6버전으로 6버전의 최종 버전을 공유해 드립니다.

설치하시면 최대 1K(1920 x 1080) 화질로 시청은 가능 합니다.

앱은 두 개를 제공해 드립니다.

하나는 넷플릭스 메인 앱이고 다른 하나는 ATV 런처에 바로 가기를 만들어주는 앱입니다.

 

* 넷플릭스 APK:넷플릭스 6.26.1(build 15 31696-31696)

https://drive.google.com/open?id=1qEABj3bvnoDFs2zmlEBRn_eR25zDtvym

* 넷플릭스 런처 APK:

https://drive.google.com/open?id=1nykDO1gZ5IEns11pOTUNtuhV61Mg-YqB

 

우노큐브와의 관계에 대해서는 바다정보시스템이 개발을 해서 알라딘그룹에서 우노큐브 보다 이름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바다정보시스템과 알라딘그룹은 별개의 회사로 이번에 우노큐브 보다 제품 판매로 업무 제휴 관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노큐브 홈페이지 유저 문의 게시판이 막힌 것과 관련하여서는 넷플릭스 문제로 문의 글이 너무 막아서 임시로 닫아둔 상태 입니다.

현재 정확한 대응 방안이 안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문의가 들어와도 복사 붙여넣기의 뻔한 답변으로 일관 할 수 밖에 없는 상황 이다 보니 임시로 게시판을 막아둔 상황 입니다.

적절한 해결책이 간구가 되면 다시 게시판을 오픈될 것 입니다.

 

넷플릭스 문제와 관련하여 빠르게 대응해 드리지 못하는 점 다시 한번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응책이 간구되면 다시 글을 올려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