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ㆍ이전 페이지 보기

 

# 바다정보스시템 셋톱 ATV8 사용자 매뉴얼:목차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ATV8 사용자 매뉴얼 01부:케이블 연결 가이드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ATV8 사용자 매뉴얼 02부:무선랜 기반 초기설정 하기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ATV8 사용자 매뉴얼 03부:유선랜 기반 초기설정 하기

# 바다정보시스템 쳇톱 ATV8 사용자 매뉴얼 04부:펌웨어 업데이트 하기


ㆍ바다정보시스템 셋톱 ATV8 사용자 매뉴얼 안내

 

안녕하세요.

바다정보시스템 입니다.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ATV8 사용자 매뉴얼은 바다정보시스템에서 AOSP(Android Open Source Project) 기반으로 개발된 ATV8 버전 펌웨어가 올라간 셋톱박스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매뉴얼입니다.

제품 사용에 가장 기본이 되는 매뉴얼로 제품의 모든 기능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꼭 읽어 보셔야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ATV8 버전부터는 칩셋 제조사에서 미디어센터 앱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ATV8 버전에서는 부득이하게 미디어센터 앱을 제공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ATV8 사용자 매뉴얼 05부:시스템 백업&복구하기

 

제품을 사용하시다 보면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앱 사용에서 오류가 날 수도 있고 시스템 설정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경우에 대부분 시스템 초기화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시스템 초기화 이후입니다.

이후에 다시 시스템 설정을 해야 하고 구글 로그인을 해야 하고 TV 튜너가 있는 모델들은 TV 채널도 다시 스캔 해줘야 합니다.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시간도 여러 개의 앱의 로그인과 TV 채널 스캔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이럴 때 사용 가능한 것이 시스템 백업입니다.

백업 가능한 정보를 하나의  데이터로 백업 받아 두었다가 시스템 초기화 후에 백업 데이터 파일을 불러와 주기만 설정 단계가 간소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백업 가능한 정보는 " 기본 안드로이드 시스템 설정/앱 로그인 정보/TV 튜너 채널 스캔 정보/IPTV 연결 정보 " 4가지입니다.

유저가 추가로 설치한 앱 정보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백업은 USB 연결 방식의 저장 장치에 가능하며 FAT32/EXT4 방식으로 포맷을 진행하셔야 백업 가능합니다. 

파일은 USB 저장 장치 루트 폴더에 " userdata8.taraa " 파일로 저장됩니다.

 

- 시스템 데이터 백업 하기 -

 

우측 상단에 " 설정 " 으로 들어갑니다.

 

" 정보 " 로 들어갑니다.

 

상단에 " Online update " 로 들어갑니다.

 

" 백업 사용자 데이터 " 를 누르면 시스템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USB 저장 장치를 선택합니다.

 

백업 사용자 데이터 메시지가 나오면 " OK "를 눌러 주세요.

 

기기가 자동으로 재부팅 되면서 시스템 백업을 진행하며 시스템 백업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 시스템 데이터 복구 하기 -

 

" 복구 사용자 데이터 " 를 누르면 시스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USB 저장 장치를 선택합니다.

 

복구 사용자 데이터 메시지가 나오면 " OK "를 눌러 주세요.

 

기기가 자동으로 재부팅 되면서 시스템 복구를 진행하며 시스템 복구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ㆍ다음 페이지 보기

 

다음 페이지 준비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