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ㆍ이전 페이지 보기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OTT 매뉴얼:목차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OTT 매뉴얼 00편:설명에 앞서서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OTT 매뉴얼 01편:웨이브 (유료 무제한 VOD 시청 앱)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OTT 매뉴얼 02편:ALLTV 2.0 (유료 라이브 TV 시청하기)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OTT 매뉴얼 안내

 

안녕하세요.

바다정보시스템 입니다.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OTT 매뉴얼은 다정보시스템에서 AOSP(Android Open Source Project) 기반으로 개발된 ATV7/ATV8 버전 펌웨어가 올라간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통합 매뉴얼 입니다.

바다정보시템 셋톱을 구입하시고 인터넷 연결을 통해서 TV / 라디오 / 동영상 서비스 등등의 스트리밍 기반의 OTT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매뉴얼을 별도로 제공 합니다.


ㆍ바다정보시스템 셋톱 OTT 매뉴얼 03편:JC 한국 라디오 Premium (유료 라디오 청취 앱) 

 

3편에서 소개해드릴 OTT 앱은 JC 한국 라디오 Premium (이하 JC한국라디오) 앱입니다.

안드로이드에 스트리밍 기반의 다양한 라디오 청취 앱이 있습니다.

보통의 라디오 앱들은 디자인과 조작이 상당이 불편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반면 JC한국라디오 앱의 경우에는 디자인과 조작성 모두 잡은 라디오 앱이라고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JC한국라디오 앱은 스트리밍 기반의 작동하는 라디오 청취용 앱으로 글 쓰는 날자 기준으로 27개의 수도권역 라디오 무료 청취를 지원하며 청취 가능한 채널은 언제든지 줄어들거나 늘어 날수 있습니다.

 

JC한국라디오 앱은 스마트 기기용 무료 버전이 있지만 U5 같은 ATV 시스템에서는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1,500원에 구매 가능한 Premium 버전을 쓰시면 U5와 같은 ATV 시스템에서도 정상 작동하며 한번 구매하시면 모바일과 ATV 모두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결제를 해주시면 다양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JC 또는 JC 한국 라디오 ' 로 검색 후 설치합니다.

유료 결제가 필요하기 때문에 편리한 결제를 위해서 모바일에서 결제 후에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설치된 JC한국라디오 앱을 실행합니다.

 

JC한국라디오 앱의 화면 구성입니다.

모바일과 동일한 화면 구성을 가지고 있으나 설정 옵션과 타이머 기능은 아직 작동하지 않습니다.

개발자분의 이야기로는 지금 바로는 어렵지만 구현을 위해서 노력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01. 현재 채널 번호

02. 현재 채널 방송 정보

03. 이전 채널 (리모컨 뒤로감기 버튼 대응)

04. 다음 채널 (리모컨 앞으로감기 버튼 대응)

05. 즐겨찾기 등록.

06. 재생 중지. (리모컨 일시정지 버튼 대응)

 

자주 듣는 채널의 즐겨찾기 등록이 가능합니다.

즐겨찾기는  10개의 채널 등록이 가능합니다.

즐겨찾기를 진행할 주파수로 변경 후에 ' FAV ' 에서 리모컨 ' OK ' 버튼을 길게 누르면 등록 가능합니다.

즐겨찾기는 앞쪽부터 순서대로 등록이 아닌 빈 곳에 아무 데나 추가하시면 됩니다.

10개가 다 찬 이후에는 지울 채널을 하나 선택하고 리모컨 OK 버튼을 길게 누르셔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사용 중에  버튼을 누르면 메인 화면으로 빠져나가고 백그라운드 모드로 작동합니다.

메인 화면에 현재 재생 중인 채널 정보가 표시됩니다.

채널 정보 창을 누르면 다시 라디오로 복귀합니다.

백그라운드 모드로 작동하기 때문에 간단한 게임을 하면서 라디오 청취가 가능합니다.

 

JC 한국 라디오 앱은 별도의 스피커 시스템을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강추 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TV 끄면 별도로 연결된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책을 보시거나 집안 청소를 하시면서 편안하게 라디오를 들을 수가 있습니다.


ㆍ다음 페이지 보기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OTT 매뉴얼 04편:더블팟 - 팟캐스트 (팟캐스트 청취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