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ㆍ이전 페이지 보기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목차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1편:Archos Video Player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2편:TED TV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안내

다이노봇 서포터즈 입니다.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은 다이노봇 전제품 (U5PVR / U5Mini / 4K)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통합 매뉴얼 입니다.
다이노봇 제품을 구입 하셨지만 기본 기능만을 활용하시는 유저들을 위한 별도의 확장 매뉴얼 입니다.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에서는 다이노봇 제품에 기본 탑재된 앱이 아닌 별도로 추가 설치해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앱들을 설명 합니다.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을 통해서 그동안 다이노봇 제품을 구매 하셨지만 기본 기능만 활용하셨던 분들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보실 수 있는 계기가 되셨으면 합니다.
여기서는 U5 제품을 기준으로 설명 하지만 작동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ㆍ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3편:LocalCast for Chromecas

 

앱명 : LocalCast for Chromecast
앱가격 : 1,300원~24,969원(무료 버전 제공)
조작 : 스마트폰 연동 전용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3편에서 만나볼 앱은 LocalCast for Chromecast(이하 로컬캐스트) 앱 입니다.
로컬캐스트 앱은 크롬캐스트 장비에 동영상 , 음악 , 사진의 미디어 파일을 네트워크 스트리밍으로 재생하기 위해서 개발된 앱니다.
크롬캐스트 장비를 위해서 개발되긴 했지만 DLNA 네트워크 스트리밍도 지원 하는 앱 입니다.
로컬캐스트 앱은 안드로이드 티비 전용 앱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 티비 전용 앱이 아님에도 알려 드리는 이유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패드 등등의 스마트 기기에 설치해서 안드로이드 티비를 스마트하게 활용하도록 도와주는 앱 이기 때문 입니다.

음악 감상 좋아하시는 분들은 애창곡을 다운로드해서 소장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안드로이드 박스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저처럼 생각 하셨던 분들 계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집에서 조용히 음악을 들으면서 책을 보고 싶은데...
청소를 하는데 신나는 음악을 틀고 싶은데...
이런 상황에서 안드로이드 박스를 이용하려면 티비도 같이 켜야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을 선곡해야 하는데 음악을 선곡 하려면 티비 화면을 봐야만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패스하고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으면 아주 간단하죠.그러나 AV리시버나 PC 스피커가 안드로이드 티비 박스에 연결 되어 있다면 스마트폰 보다는 소리가 조금더 좋겠죠.
이럴 때 로컬캐스트 앱만 있으면 티비를 안 켜고 안드로이드 티비 박스에서 음악 재생이 가능 합니다.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아래 2가지 중 한 가지가 준비 되어야 합니다.
1. USB 스틱이나 외장하드에 음악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2. NAS나 PC 네트워크 공유 폴더에 음악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티비를 끄면 소리 자체가 안 나오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티비 박스에 AV리시버나 PC스피커 등등의 별도의 소리를 출력 할 수 있는 장비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안드로이드 티비 박스가 DLNA 파일 재생 기능이 지원 되어야만 합니다.
안드로이드 티비 박스가 DLNA를 지원 안하면 이 방법은 쓸 수가 없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 LocalCast ' 로 검색 합니다.

 

 

가장 상단에 나온 로컬캐스트 앱을 설치합니다.

 

 

실행 하면 로컬캐스트 앱 아이콘이 화면 중앙에 뜨면서 실행이 됩니다.

 

 

간단한 로컬캐스트 간단 설명이 나옵니다.

 

 

우측으로 한번 밀어 주시면 두 번째 설명이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우측으로 밀어 주시면 마지막 설명이 나옵니다.
' √ ' 버튼을 눌러 주세요.

 

 

' 유럽 연합 개인정보 보호 정책 관련 안내 ' 메시지가 뜨면 ' 확인 ' 을 눌러 주세요.

 

 

로컬캐스트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 ≡ ' 버튼을 눌러 주시면 숨겨진 메뉴가 나타납니다.

 

 

메뉴를 아래로 내려서 ' smb:// ' 을 눌러 주세요.

 

 

우측 상단에 ' + ' 버튼을 눌러 주세요.

 

 

'  제목 ' 과 ' 도메인 ' 을 입력 하고 ' 확인 ' 을 눌러 주세요.
제목은 각자 확인하기 편한 한글이나 영문으름을 표기 합니다.
도메인은 각자 연결할 네트워크 폴더 (NAS , PC공유폴더 , 안드로이드 티비 박스 등등)의 아이피 주소를 입력 합니다.
네트워크 폴더 접속 시 암호를 이용하는 분들은 ' 아이디 ' 와 ' 암호 ' 도 넣어 주세요.

 

 

 연결된 네트워크 폴더를 눌러 주세요.

 

 

음악이 들어 있는 폴더로 접속을 하고 우측 하단에 노란색 ' 장치 연결 ' 버튼을 눌러 주세요.

 

 

' 변경 ' 버튼을 눌러 주세요.
로컬캐스트 앱은 구글 크롬캐스트의 사용을 위해서 만들어 졌기 때문에 크롬캐스트 기반의 장비가 있다면 자동으로 출력 합니다.
제가 쓰는 U5는 구글 크롬캐스트가 작동 한다고 뜹니다.
다만 아직 U5에서 정상적으로 구현이 안 되기 때문에 작동은 불가능 합니다.

 

 

' 찾아 낼 기기 종류 ' 에서 ' DLNA 재생기기 ' 를 활성화 합니다.

 

 

DLNA 재생 기기를 활성화 하면 자동으로 안드로이드 티비 박스를 찾습니다.
검색된 안드로이드 티비 박스를 눌러 주세요.

 

 

재생되기 원하는 곡을 선택하면 하단에 파일 제목이 뜨면서 재생을 시작 합니다.

 

 

하단에 파란색 재생 정보 바를 누르면 플레이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스마트폰에 볼륨 키를 눌러 손가락으로 볼륨을 조절 할 수가 있습니다.

로컬캐스트 앱을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음악을 재생 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테스트해본 파일은 MP3와 FLAC 두 가지 파일입니다.
두 가지 모두 정상 재생이 가능 했습니다.
집에 MP3나 FLAC 음악 파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세요.
티비 안 켜고도 간편하게 음악을 재생 할 수가 있습니다.


ㆍ다음 페이지 보기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4편:Smart YouTube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