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ㆍ우노큐브 VODA(보다) 제품 소개

 

안녕하세요.

바다정보시스템 입니다.

바다정보시스템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TV 튜너 내장 셋톱박스안드로이드 기반의 OTT 셋톱 박스를 만드는 대한민국의 중소기업 입니다.

 

우노큐브는 삼성 LG 등과 같은 브랜드 네이밍으로 알라딘그룹의 안드로이드 기반 TV 튜너 내장 셋톱박스의 브랜드 네이밍 입니다.

우노큐브 제품으로는 G 라인 제품으로 G1G1 PlusG2 모델이 있습니다.

기존 G 라인 제품은 저희 회사가 제조하지 않은 제품들 입니다.

이번에 알라딘그룹에서 기존 G 라인의 제품들과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준비하던 과정에서 저희 회사와 연락이 닿아서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VODA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다 셋탑박스의 영문 네이밍은 VODA입니다.

VODA VOD + DA 합성어입니다.

보다 셋탑박스는 콘텐츠웨이브()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서 웨이브에서 제공하는 VOD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티빙을 제외한 대부분의 OTT 서비스를 제약 없이 이용 가능한 제품 입니다.

 

기존 G라인의 모델들은 지상파 수신과 WAVVE OTT 서비스에 최적화된 셋톱박스 입니다.

VODA 다양한 OTT 서비스를 활용하실 수 있도록 유튜브웨이브왓챠플레이프라임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이 기본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유료 이용권만 있으시면 바로 로그인 해서  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기본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다양한 앱들을 다운로드해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우노큐브 VODA 제품의 대해서는 온라인 마켓에 올라가는 홍보 이미지를 참고 해주세요.


※ 보다 셋톱박스는 구글 및 넷플릭스 정식 인증 제품이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구글의 정식 인증 제품이 아닌 관계로 구글의 크롬캐스트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제품의 구매는 네이버와 다나와 사이트에 우노큐브 보다로 검색하셔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구입하시거나 우노큐브몰을 통해서 구입 가능 합니다.

우노큐브몰 : http://www.unocubemall.com


ㆍ제품 특징

 

# TV 시청

ㆍ웨이브 라이브 채널과 연동 TV 시청 가능합니다.(지상파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ㆍATSC 2.0 튜너를 연결을 통해 라이브 TV 시청 가능합니다.

ㆍ우노플러스 앱을 통해서 웨이브 라이브 채널과 ATSC 튜너 스캔 채널을 한 번에 시청 가능합니다.

ㆍ녹화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4K HDR 동영상 재생

ㆍ다운로드한 비디오 파일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ㆍAVI , MPEG , FLV , MP4 , WMV , MOV , MKV , RMVB 등등의 비디오 파일을 지원합니다.

ㆍUSB 외장 하드 디스크 , SMB 서버 , DAS , NAS 시스템의 연결 동영상 재생을 지원합니다.

ㆍUSB 3.0 기반의 외장 하드 디스크의 지원으로 빠른 파일 관리와 로딩을 지원합니다.

ㆍ최대 해상도 4K 60fps 10bit 4:2:0 HDR10 / 4K 30fps 10bit 4:4:4 HDR10 영상의 재생을 지원합니다.

ㆍ4K HDR 재생을 위해서는 TV , 모니터 , 프로젝터에서 4K HDR 재생을 지원해야 합니다.

ㆍ내장 하이파일 매니저 이외에 KODI , NPlayer 앱을 등등의 동영상 재생용 애플리케이션을 추가 설치해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 음악 파일 재생

ㆍ다운로드한 오디오 파일의 재생을 지원합니다.

ㆍMP3 , OGG , WAV , FLAC 등등의 오디오 파일을 지원합니다.

 

# 이미지 파일 재생

ㆍ다운로드 및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 파일의 재생을 지원합니다.

ㆍBMP , GIF , JPG , PNG 등등의 이미지 파일을 지원합니다.

ㆍ배경음악을 깔고 이미지 슬라이드 쇼가 가능합니다.

 

# 와이파이 및 유선 랜 연결

ㆍ와이파이 수신을 위한 무선 와이파이 모듈이 내장되어 있어서 별도의 와이파이를 연결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ㆍ 2.4Ghz & 5.8Ghz 와이파이 연결을 지원합니다.

ㆍ1기가 비트 유선 랜 연결을 지원합니다.

 

# 무제한 동영상 스트리밍

ㆍTV 전용 유튜브 앱이 기본 설치되어 있고 최대 해상도 4K 60fps 영상의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하며 HDR은 지원합니다.

ㆍTV 전용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앱이 기본 설치되어 있고 최대 해상도 FullHD 영상의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합니다.

ㆍTV 전용 웨이브 앱의 추가 설치가 가능하며 최대 해상도 FullHD 영상의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하며 4K 영상도 재생을 지원하지만 아직 콘텐츠가 없습니다.

ㆍTV 전용 왓챠플레이 앱의 추가 설치가 가능하며 최대 해상도 FullHD 영상의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하며 HDR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ㆍTV 전용 TED 앱의 추가 설치가 가능하며 최대 FullHD 영상의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합니다.

 

# 음성 인식 블루투스 리모컨

ㆍ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모든 앱들을 음성으로 검색 가능합니다.

ㆍ구글 어시스턴트 지원으로 구글의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 가능합니다.

 

# TV 노래방

ㆍ매직씽 아싸 노래방 앱이 기본 설치되어 있으며 TV를 통해서 전 세계 20여만 곡의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ㆍ동요 전용 노래방 기능의 이용과 국내외 최신 곡의 꾸준한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ㆍ가사 , 악보 , 음정 , 박자 조절 기능들을 이용이 가능합니다.

ㆍMIDI 음악 기반으로 코러스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TV 및 모바일 앱 설치

ㆍ안드로이드 TV 전용 앱을 설치해서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조작 가능합니다.

ㆍ스마트폰에서 앱을 백업 받아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 XBOX360 조이패드 및 USB 조이패드 & 스틱

ㆍ별도의 설정 없이 XBOX360 조이패드 및 USB 조이패드 &스틱 및 블루투스 방식의 조이패드의 지원으로 안드로이드 TV 전용 게임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ㆍ각종 고전게임 에뮬레이터를 지원하여 MAME , SFC , NDS , PS1 , PS2 , DOSBOX 등등의 고전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구글 한글 입력기 / 키보드 연결

ㆍ구글 한글 입력기를 지원해서 리모컨으로 한글 및 영문의 간단한 타이핑이 가능 합니다.

ㆍUSB나 블루투스 방식의 키보드를 연결해서 간단하게 검색이 가능하며 한,영 키를 눌러서 한글 , 영문 전환이 가능합니다.

 

# 간이 NAS

ㆍSMB를 통한 네트워크 파일 연결이 가능합니다.

ㆍ집에 NAS나 네트워크에 SMB 서버가 세팅되어 있다면 연결해서 파일의 복사 , 삭제 및 기타 파일 관리 작업이 가능합니다.

ㆍ외부 저장 장치를 연결하면 외부 기기에서 보다 셋톱박스로 접속하여 파일의 복사 , 삭제 및 기타 파일 관리 작업이 가능합니다.

 

# 블루투스 이어폰&스피커 연결

ㆍ블루투스 이어폰과 스피커의 연결이 가능합니다.

ㆍ새벽에 가족이 잠든 밤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조용히 TV 및 VOD , 영화 시청이 가능합니다.

ㆍ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서 TV를 안 켜고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 USB DAC 연결

ㆍUSB DAC를 연결하면 별도의 오디오 전용 스피커 연결이 가능합니다.

ㆍDSF(DSD) 음원 재생 앱을 이용하여 고음질의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 검색

ㆍ퍼핀 브라우저 앱이 기본 설치되어 있어서 인터넷 검색이 가능합니다.

ㆍPC와 동일하게 웹기반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에 접속해서 동영상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합니다.


ㆍ제품 리뷰

# 우노큐브 VODA(보다) OTT 셋톱박스 제품 소개 1부:제품 이해를 위한 설명

# 우노큐브 VODA(보다) OTT 셋톱박스 제품 소개 2부:보다 OTT 셋톱박스 세트 구성

# ​우노큐브 VODA(보다) OTT 셋톱박스 제품 소개 3부:우노플러스 실제 작동 화면 영상

# ​우노큐브 VODA(보다) OTT 셋톱박스 제품 소개 4부:우노플러스 애플리케이션 소개

# ​우노큐브 VODA(보다) OTT 셋톱박스 제품 소개 5부:유용 애플리케이션 소개

# ​우노큐브 VODA(보다) OTT 셋톱박스 제품 소개 6부:커스텀 웨이브 애플리케이션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