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ㆍ이전 페이지 보기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ATV8 사용자 매뉴얼:목차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ATV8 사용자 매뉴얼 01부:케이블 연결 가이드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ATV8 사용자 매뉴얼 02부:무선랜 기반 초기설정 하기


ㆍ바다정보시스템 셋톱 ATV8 사용자 매뉴얼 안내

안녕하세요.

바다정보시스템 입니다.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ATV8 사용자 매뉴얼은 바다정보시스템에서 AOSP(Android Open Source Project) 기반으로 개발된 ATV8 버전 펌웨어가 올라간 셋톱박스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매뉴얼입니다.

제품 사용에 가장 기본이 되는 매뉴얼로 제품의 모든 기능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꼭 읽어 보셔야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ATV8 버전부터는 칩셋 제조사에서 미디어센터 앱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ATV8 버전에서는 부득이하게 미디어센터 앱을 제공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사용자 매뉴얼 03부:유선랜 기반 초기설정 하기

 

제품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구글 아이디를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구글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PC나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서 구글 아이디를 생성 후에 아래 방법대로 초기설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처음 부팅을 하면 언어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언어 선택을 하기 전에 리모컨 페어링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제품에는 기본으로 IR+블루투스 듀얼 리모컨이 제공되며 기본으로는 IR 방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제품의 사용을 위해서는 블루투스 페어링을 진행해야 합니다.

(단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 안되는 모델은 제외됩니다.)

 

제공된 리모컨에 톱니바퀴 모양 버튼이 있는 모델은 톱니바퀴 버튼을 5초간 길게 눌러 줍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이 없는 모델은 i 버튼을 5초간 길게 눌러 줍니다.

블루투스 방식으로 전환을 위한 블루투스 페어링(리모컨 연결) 화면으로 전환되며 리모컨 작동 확인 램프에 빨간 불이 빠르게 점멸됩니다.

 

제공된 리모컨에 따라서 하단에 " Pairing: " 부분에 제공된 리모컨의 모델명이 나타납니다.

글자가 녹색일 경우가 정상 페어링 상태입니다.

페어링이 안된다면 기기를 한번 재부팅 하시고 다시 진행하시면 연결 가능합니다.

페어링 이후에 화면이 사라지고 언어 선택 화면으로 다시 이동합니다.

페어링 화면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리모컨 " 뒤로 가기(취소) "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언어 설정화면에서 [ 한국어 ] 를 선택합니다.

 

"Android 휴대전화 또는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으신가요? " 메시지가 뜨면 [ 아니오 ] 를 눌러 주세요.

 

" 네트워크에 연결됨 " 메시지가 뜨면 " 변경 안함 " 을 눌러 주세요.

 

" 로그인 " 메시지가 뜨면 구글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 시작하기 " 메시지가 뜨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메시지가 뜨면 " 마침 " 을 눌러 주세요.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안드로이드 TV 메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ㆍ다음 페이지 보기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ATV8 사용자 매뉴얼 04부:펌웨어 업데이트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