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ㆍU5 시리즈 - 구글 어시스턴트 안드로이드 TV 버전 업데이트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다이노봇 서포터즈 입니다.

오늘은 구글의 음성 인식을 통한 음성 검색 서비스와 유튜브 재생과 관련된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U5의 음성 검색 서비스는 구글 어시스턴트의 음성 인식 서비스와 연계를 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음성 명령어를 제공함으로써 음성으로 기기를 제어하거나 검색 등등의 역할을 수행 합니다.
그런데 구글 어시스턴트는 모바일 버전과 안드로이드 TV 버전이 약간 다르게 서비스가 적용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 작동하는 명령어들이 안드로이드TV 버전에서는 작동은 안하는 명령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모바일과 안드로이드 TV가 동일한 명령어를 지원하면 좋을 텐데 아쉬운 부분 입니다.

얼마 전에 안드로이드 TV 버전 구글 어시스턴트 서비스에서 아쉬운 부분 중 하나를 해결 해줄만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유튜브와 연계한 음성 검색 서비스의 변화 입니다.
예전에는 ' 유튜브 홍진영 노래 틀어줘 ' 를 말할 경우 유튜브에서 홍진영 노래를 검색해서 리스트만 출력했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유튜브 앱을 실행하고 해당 영상을 자동으로 재생 합니다.
영상이 여러 개면 대표 콘텐츠를 자동 재생하며 음악의 경우 플레이리스트로 재생도 가능 합니다.
이번에 ATV 버전도 동일한 기능이 적용 되었습니다.

U5는 기본제공 되는 블루투스 리모컨을 통해서 음성 검색이 가능 합니다.
리모컨 하단에 마이크 버튼을 누르면 음성 검색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유저 매뉴얼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실 분들을 위해서 이야기 드리면 리모컨 하단 마이크 버튼을 눌러서 음성검색 서비스 창이 뜨고 난 후에 마이크 버튼을 한 번 더 누르신 상태에서 말을 해야 합니다.
이때 말이 끝날 때 까지 계속 누르고 말을 하는 것이 포인트로 말하는 동안 마이크 버튼을 계속 누르고 계시면 됩니다.

유튜브 + 검색어 + 틀어줘 또는 재생을 말하면 됩니다.


' 유튜브 홍진영 따르릉 틀어줘 '

' 유튜브 홍진영 따르릉 재생 '

이런 식 입니다.

이 경우 홍진영 따르릉 노래를 찾아서 재생 합니다.

' 유튜브 홍진영 노래 틀어줘 '
' 유튜브 홍진영 노래 재생 '
이 경우에는 홍진영 노래 모음 플레이리스트를 찾아서 재생 합니다.

' 유튜브 홍진영 따르릉 ' 이라고만 하면 홍진영 따르릉 관련 영상 리스트를 출력하며 유튜브 앱과 연결되지 않습니다.
뒤에 반듯이 틀어줘 또는 재생을 붙여야만 유튜브 앱을 실행하고 영상을 재생 합니다.
그동안 음성 검색을하면 목록만 떠서 불편했는데 이제야 제대로 된 음성검색을 쓰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TV나 모니터를 켜지 않고도 별도로 스피커만 연결해 주시면 음성검색을 통해서 간단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U5 유저 분들은 음성 검색을 통해서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