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ㆍU5Mini - 2019.03.05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후기

 

안녕하세요.
다이노봇 서포터즈 입니다.

U5Mini 2세대 제품을 쓰고 있습니다.

 

오늘 U5MIni 유저대상 3월5일자 펌웨어가 올라와서 ATV7 Full 업데이트를 진행해봤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ATV7 기준 블루투스 페어링 안정화 입니다.

Full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블루투스 페어링 작업을 먼저 진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제공되는 리모컨의 U5 전원버튼 아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면 자동 페어링 됩니다.
페어링 정상 여부는 마우스 버튼을 눌러보면 됩니다.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마우스를 움직였을 때 마우스 커서가 따라 움직이면 정상 페어링 입니다.
마우스 커서는 보이지만 따라 움직이지 않으면 페어링 실패한 상황 입니다.
저는 본체 LCD 앞에서 버튼을 눌러봤습니다.
한 번에 페어링 성공하였습니다.

공식 업데이트 내용에는 적혀있지 않지만 제가 개발팀 사무실에 찾아뵙고 건의 드렸던 부분에 대해서 추가 및 변경된 부분이 이번에 적용 되었습니다.

• 추가 사항으로 시스템 앱에서 푹/ 왓챠플레이 앱이 추가 되었습니다.
국내 유저 환경에 맞는 VOD 시청용 앱으로 유료결제가 필요 합니다.

• 변경 사항으로 시스템 앱에서 DinoIPTV 앱이 제거 되었습니다.
DinoIPTV 앱은 해외 유저들을 위한 앱으로 국내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추가와 제거된 앱들은 언어 선택에 영향을 받습니다.
언어를 한글로 선택 시 푹/왓챠플레이 생성 DinoIPTV 제거가 됩니다.
다른 국가 선택 시에는 푹/왓챠플레이 제거 DinoIPTV 생성 됩니다.

참고로 U5 펌웨어는 글로벌 펌웨어 입니다.
모든 국가에서 동일한 펌웨어를 사용하고 내부 사용자 언어만 변경하여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통 글로벌 펌웨어는 사용자 언어 변경을 통해서 언어 번역 형태로만 제공을 합니다.
U5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언어의 형태에 따라서 앱 지원 형태를 재부팅 과정 없이 바로 변경 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국내 유저들이 조금이라도 편하게 쓰실 수 있도록 업데이트 지원 된 것 입니다.
이것은 국내에서 펌웨어를 개발하기에 가능한 일이고 상당히 놀라운 발전 입니다.
이게 간단할 것 같지만 개발팀 내부에서 엄청난 연구를 하셨을 것 입니다.
국내 경쟁업체나 해외 유명 브랜드 어디에도 이정도로 사후관리 해주는 업체는 없습니다.
U5 개발팀의 수고와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구글 인증 까지 잘 진행되기를 간절히 응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