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 U5 시리즈 펌웨어 업데이트 [2018.10.08]

안녕하세요.
다이노봇 서포터즈 입니다.
U5 시리즈 2018.10.08 일자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내용

이번 업데이트는 아래 링크 내용에 대한 긴급 조치 업데이트 입니다.

# U5 내부 메모리 데이터 저장소가 Full로 차는 증상에 따른 공지

이에 따라서 수정 및 업데이트 된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펌웨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서 업데이트가 가능 합니다.

1. 크롬캐스트 기능 제거.

내부 메모리 데이터 저장소가 Full로 차는 증상에 대해서 확인 결과 크롬캐스트와 충돌이 확인 되었습니다.
크롬캐스트 사용을 위해서는 인증키가 있어야 하는데 현재 U5는 구글 공식인증을 받지 못한 제품이라서 인증키 관련하여 오류 메시지가 저장되는 과정에서 내부 데이터를 모두 소진 시키는 것을 개발팀에서 확인 했습니다.
이에 따라서 크롬캐스트 기능을 제거 하였습니다.

크롬캐스트 기능에 대해서 추가 설명을 드리면 크롬캐스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의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구글의 공식인증을 받은 제품에서만 크롬캐스트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구글 공식인증을 위해서 개발팀에서 부단히 노력 하셨지만 구글 인증을 받기가 쉬운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구글에서 제시한 여러 가지 조건들이 있는데 그것이 까다로워서 인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해 들었습니다.
샤오미 같은 경우에는 대기업 급이라서 판매량이 많아서 구글 인증 받기가 수월 하지만 U5는 구글 측에서 볼 때 신생 기업과도 마찬가지라서 인증을 안내주고 있는 상황 이라고 하네요.
현재 ATV7 버전의 구글 인증 기간이 종료 되었고 ATV8 버전 업데이트 하고 인증을 받아야 하는 상황 입니다.
올해 안에 ATV8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예정이고 내년에는 구글 공식인증을 받기 위해서 개발팀에서 열심히 준비 중이 십니다.
구글 인증을 받으면 크롬캐스트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현재 관련 제품 시장을 들여다보면 구글 공식인증 타이틀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제품 판매량에서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구글 공식인증은 꼭 필요 합니다.
판매량이 늘어나면 유저들에게 여러가지 혜택이 돌아옵니다.
그 혜택 중에 가장 큰 부분은 신제품의 출시입니다.
기기의 특성상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한계에 도달하고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의 시기가 찾아옵니다.
판매량이 많아야 더 좋은 성능과기능의 차기 제품의 개발이 가능 하기 때문에 내년에는 꼭 구글 인증을 받았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미디어 센터 한글화.
미디어 센터 한글화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의 03.28 베타 펌웨어 후기 내용을 참고 해주세요.

# U5PVR 09.28 베타 펌웨어 후기


· 펌웨어 수동 다운로드 링크

· 풀버전 : 기기 초기화후 업데이트.(기존에 설치된 앱과 세팅된 모든 내용이 초기화 됩니다.)
· 노말버전 : 기기 초기화 없이 업데이트.(기존에 설치된 앱과 세팅된 내용을 그대로 사용 가능 합니다.)

# U5PVR 디럭스(Deluxe)
· 풀버전 : http://U4Quad.iptime.org/firmware/atv7/deluxe/U5Quad_BADA/full/update.zip
· 노말버전 : http://U4Quad.iptime.org/firmware/atv7/deluxe/U5Quad_BADA/default/update.zip

# U5PVR 슬림(Slim)
· 풀버전 : http://U4Quad.iptime.org/firmware/atv7/slim/U5Quad_BADA/full/update.zip
· 노말버전 : http://U4Quad.iptime.org/firmware/atv7/slim/U5Quad_BADA/default/update.zip

# U5Mini(PVR&OTT 통합 펌웨어)
· 풀버전 : http://U4Quad.iptime.org/firmware/atv7/mini/full/update.zip
· 노말버전 : http://U4Quad.iptime.org/firmware/atv7/mini/default/update.zip


· 이전 버전 펌웨어 다운로드 링크

이전 버전의 펌웨어 다운로드 시에는 사용하기는 기기를 잘 확인을 하시고 풀버전 인지 노말버전인지 하셔서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기기와 다른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기기 사용을 못하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 U5PVR 펌웨어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0B39Yn3WYQHaxRk53dHc3Q2ZvVm8?ogsrc=32
# U5Mini 펌웨어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ZriruzYss2jWLegG8lkSNA46MN2LmaUY?ogsrc=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