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ㆍ이전 페이지 보기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OTT 매뉴얼:목차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OTT 매뉴얼 안내

 

안녕하세요.

바다정보시스템 입니다.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OTT 매뉴얼은 다정보시스템에서 AOSP(Android Open Source Project) 기반으로 개발된 ATV7/ATV8 버전 펌웨어가 올라간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통합 매뉴얼 입니다.

바다정보시템 셋톱을 구입하시고 인터넷 연결을 통해서 TV / 라디오 / 동영상 서비스 등등의 스트리밍 기반의 OTT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매뉴얼을 별도로 제공 합니다.


ㆍ바다정보시스템 셋톱 OTT 매뉴얼 00편:설명에 앞서서

바다정보시스템 셋톱(이하 셋톱) 제품의 TV 시청 방식에는 PVR 방식과 OTT 방식이 있습니다.
PVR 방식을 간단히 설명 드리면 동축 케이블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2010년 초반이전 까지 많이 사용하던 방식입니다.
지역별 케이블 방송사에 가입을 하면 방송국에서 가입한 가정마다 동축 케이블을 가설 합니다.
가설된 동축 케이블을 TV 뒤편에 튜너에 연결하면 TV 시청이 가능 하고 비디오 플레이어에 연결하고 비디오테이프를 넣고 TV를 녹화 할 수 있던 방법 입니다.
지금도 지역별 케이블 방송사가 건재하고 여전히 동축 케이블 방식으로 TV 시청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만 시대가 변함에 따라서 녹화 방식이 비디오플레이어와 비디오테이프의 방식이 아닌 셋톱박스나 PC 통해서 디지털 파일로 녹화를 하는 시대로 변화 되었습니다.

OTT 방식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면 OTT(Over The Top)는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이야기 합니다.
OTT는 동축 케이블이 아닌 유&무선 인터넷 기반으로 서비스가 됩니다.
여기에서 'Top' 은 TV에 연결되는 셋톱박스를 의미하지만 시대에 변화에 맞게 해석을 하면 OTT 는 셋톱박스의 사용 유무를 떠나서 인터넷 기반의 동영상 서비스 모두를 포괄하는 의미로 이야기 가능 합니다.
IPTV도 OTT에 포함 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TV 박스에 인터넷을 연결하고 앱을 이용한 TV 시청 방식 또한 OTT로 이야기 가능 합니다.
셋톱 OTT 방식은 앱을 이용한 스트리밍을 통한 TV 시청 방식이라서 녹화는 불가능 하며 다시보기 서비스 가입을 통한 스트리밍 재생 방식으로 녹화를 대신합니다.
앱을 통한 스트리밍 재생 방식이 원하는 시간에 지난 방송을 다시 볼 수 있기 때문에 PVR 방식보다 유용하다 할 수가 있습니다.

셋톱 제품에는 OTT TV 시청용 앱으로 ATV용 WAVVE(이하 웨이브)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앱에 보시면 ATV용 웨이브 앱이 있습니다.

기본 시스템 언어가 한국어가 아니면 웨이브 앱은 보이지 않습니다.

ATV용 푹티비 경우에는 라이브 시청이 불가능 합니다.

 

추가로 모바일 앱을 이용 가능 합니다.

TV 관련하여 모바일용 웨이브 앱 / 티빙 앱을 설치해서 이용 가능 합니다.

3개의 서비스는 월정액 서비스 가입 후 이용해야 하며 유료 이용권을 통한 실시간 TV 시청 및 무제한 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푹TV 서비스와 티빙 서비스는 화질에 따른 요금제를 제공 하며 화질에 민감하지 않으신 분들은 HD(720P) 화질로 구매 하셔도 이용 하시는데 제약은 없습니다.

모바일웨이브 : 지상파 , 종합편성(종편) 채널 실시간 및 VOD 무제한 시청 + 라디오 채널 청취
모바일 티빙 : CJ E&M 관련 채널 실시간 시청 및 VOD 무제한 시청

* 모든 서비스는 녹화가 불가능 합니다.

이외에도 모바일용 다양한 OTT 서비스 앱의 설치가 가능 합니다.


ㆍ다음 페이지 보기

# 바다정보시스템 셋톱 OTT 매뉴얼 01편:웨이브 (유료 무제한 VOD 시청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