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 이전 페이지 보기

# 다이노봇 ATV7 사용자 매뉴얼:목차
# 다이노봇 ATV7 사용자 매뉴얼 00부:설명에 앞서서
# 다이노봇 ATV7 사용자 매뉴얼 01부:케이블 연결 가이드

# 다이노봇 ATV7 사용자 매뉴얼 02부:TV 리모컨 연동하기

# 다이노봇 ATV7 사용자 매뉴얼 03부:ATV 초기 설정 도우미 1
# 다이노봇 ATV7 사용자 매뉴얼 04부:ATV 초기 설정 도우미 2
# 다이노봇 ATV7 사용자 매뉴얼 05부:ATV 초기 설정 도우미 3


ㆍ다이노봇 ATV7 사용자 매뉴얼 안내 

안녕하세요. 
다이노봇 서포터즈 입니다. 
다이노봇 ATV7 사용자 매뉴얼은 다이노봇 전제품 (U5PVR / U5Mini / 4K)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통합 매뉴얼 입니다. 
다이노봇 제품 사용에 가장 기본이 되는 매뉴얼로 제품의 모든 기능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꼭 읽어 보셔야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여기서는 U5 제품을 기준으로 설명 하지만 작동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 다이노봇 ATV7사용자 매뉴얼 06부:ATV 홈 화면 구성

참고로 내용 설정 중에 글자색이 오렌지색 부분은 중요한 설정 부분 입니다.

 

05부에서는 ATV 홈 화면 구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U5가 부팅 되면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것이 ATV 홈 화면 입니다.

홈 화면은 ' 검색 , 추천 , 시스템 앱 , 게임 , 앱 , 설정 ' 6개의 행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가장 상단은 ' 검색 및 시간 ' 행 입니다.

이곳에서 음성 , 키보드 검색이 가능 하며 우측에 현재 시간이 표시 됩니다.

 

음성 검색은 추가 제공된 블루투스 리모컨을 통해서만 가능 하며 음성 검색을 위해서는 U5와 함께 제공된 블루투스 리모컨을 페어링(기기와 기기간의 연결)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추가 제공된 블루투스 리모컨은 IR(기본 TV 리모컨과 동일) 방식과 블루투스 방식 2가지 방식으로 작동 하며 IR 방식으로 기본 작동 합니다.

페어링 작업을 거치면 음성인식 기능 이외에 반응 속도가 빨라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꼭 해주셔야 하는 작업 입니다.

 

페어링 방법은 블루투스 리모컨 우측 상단에 ' 톱니바퀴 ' 모양 버튼을 5초정도 길게 누러 줍니다.

이때 상단에 리모컨 작동을 위한 LED 램프에 하얀색 불이 빠르게 깜빡임을 반복하면 페어링 모드가 작동하는 것 입니다.

페어링 모드가 작동하면 ' 블루투스 리모컨 검색중... ' 이라는 메시지가 표시 되며 ' U5 Remote ' 가 표시 됩니다.

 

리모컨에 ' OK ' 버튼을 누르면 페어링 작업을 진행 합니다.

 

' 페어링 됨 ' 이라고 메시가 뜨면 정상적으로 페어링 작업이 완료 된 것입니다.

 

' ATV 설정 - 리모컨 및 액세서리 ' 항목에 가면 U5 Remote 로 정상 연결 되어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음성 검색은 상단에 음성 검색 버튼을 누르시거나 블루투스 리모컨 하단에 마이크 버튼을 누르면 이용이 가능 합니다.

 

'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 메시지가 나오면 ' 첫 번째 구글 ' 을 선택하고 ' 항상 ' 을 눌러 주세요.

 

하단에 ' 듣는 중...' 이라고 뜨면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검색어를 이야기 하면 하단에 해당 검색어가 표시 됩니다.

 

해당 검색어에 해당하는 정보를 표시 합니다.

 

유튜브와 같이 특정 앱과 관련된 검색 정보는 특정 앱을 바로 실행 합니다.

 

음성 검색 외에 키보드 검색도 가능 합니다.

 

'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 메시지가 나오면 ' 첫 번째 구글 ' 을 선택하고 ' 항상 ' 을 눌러 주세요.

 

' 구글 한국어 입력기이(가) 주소록 ' 메시지가 나오면 U5PVR은 전화 기능이 없기 때문에 ' 거부 '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해당 검색어에 해당하는 정보를 표시 합니다.

 

' 추천 ' 행 입니다.

유튜브나 구글 플레이 같은 추천 기능을 가진 앱들이 설치되어 있으면 이곳에 추천 영상이나 앱들을 표시 합니다.

 

' ATV 설정 - 메인스크린 - 추천 행 ' 으로 들어가시면 추천 행에 표시할 앱을 설정 가능 합니다.

기본 앱이나 앱이 설치가 되면 기본으로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ATV  설정에서는 동그라미가 우측에 있으면 활성화 좌측에 있으면 비활성화 입니다.

 

' 시스템 ' 앱 행 입니다.

시스템 앱은 5개의 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Live TV : 동축케이블을 이용한 라이브 방송 시청과 방송 녹화 등의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앱 입니다.

- IPTV : 실시간 비디오 , 오디오 스트리밍 방송의 주소를 연결해서 시청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 미디어센터 : 비디오 , 오디오 , 사진의 미디어 파일 재생용 기본 앱 으로 네트워크 저장 장치를 연결해서 사용 가능 합니다.

-  하이파일매니저 : 미디어센터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추가로 USB에 저장된 APK 백업 파일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 미라캐스트 : 스마트폰 화면을 U5에 보여주는 역할을 하며 스마트폰에서 미라캐스트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 게임 ' 행 입니다.

게임 설치 시에만 보이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 구매하신 분들은 게임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보이지 않습니다.

 

' 앱 ' 행 입니다.

U5는 내장된 구글 플레이어 마켓을 통해서 앱을 검색할 경우 ATV 기반의 앱들만 표시가 되며 ATV 기반의 앱들을 설치할 경우에 이곳에 표시 됩니다.

별도로 스마트기기 기반의 앱들도 설치가 가능 하며 스마트기기 기반의 앱들은 세팅 창에 ' 앱 매니저 ' 로 별도로 표시 됩니다.

 

' 세팅 ' 행 입니다.

- ATV 설정 : ATV 기능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 파워 : 전원의 온오프 설정을 합니다.

- 네트워크 : 유&무선 인터넷 연결을 설정 합니다.

- 설정 : 안드로이드 기능 설정을 할 수가 있으며 ATV 설정에 동일한 기능이 대부분 들어가 있습니다.

- 앱매니저 : 스마트기기 기반의 앱들을 실행 할 수 있도록 아이콘을 제공 합니다.

 

Wi-Fi 설정이 가능 합니다.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실 분들은 리모컨 와이파이를 비활성화 시켜서 유선 인터넷으로 전환 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 항목은 3가지로 분리 합니다.

- Standby : 전원 대기 상태 입니다. 전원 대기 상태 에서는 U5 액정화면에 시간이 표시 되며 화면만 잠깐 꺼두는 상태로 다음번 전원 버튼의 작동에 빠르게 ATV 화면 다시 띄울 수 있습니다.

- Restart : 기기에 작동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기기를 재부팅 할 수 있습니다.

- PowerSave : 전원 종료 상태 입니다. 전원 종료 상태에서는 U5 액정 화면에 아무것도 표시 되지 않으며 리모컨 동작에 반응할 수 있을 만큼의 최소한의 전력만 남겨두기 때문에 다음번 전원 버튼의 작동에 재부팅으로 반응 합니다.

* PowerSave 상태에서 장기간 사용을 안 하실 때는 본체 뒤편에 전원 버튼을 눌러서 완전하게 전원을 차단해 해주셔야 합니다.

* 전원과 관련 하여는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르면 전원 대기 상태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전원종료 상태로 작동 합니다.

 

앱 매니저 실행 화면 입니다.

스마트기기용 앱들은 이곳에 찾아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앱 매니저 화면에서 리모컨에 ' Menu ' 버튼을 누르면 앱의 삭제가 가능 합니다.

- Default start : 앱의 설정을 초기화 합니다.

- Uninstall : 앱을 삭제 합니다.

* U5 기본 앱들은 삭제가 불가능 하며 초기화만 가능 합니다.

 

' 확인 ' 을 누르면 앱을 삭제합니다.

앱의 설정 초기화 시에는 아무런 메시지도 나오지 않고 바로 초기화 됩니다.

 

앱 매니저를 통해서 스마트기기용 앱의 이용이 가능하지만 위치가 가장 마지막에 위치해서 이용하기 불편한 감이 있기 때문에 앱 서랍을 별도로 설치해서 앱을 편리하게 실행을 해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찾아서 실행 합니다.

 

구글 플레이 메인 화면에서 검색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 메시지가 나오면 ' 첫 번째 구글 ' 을 선택하고 ' 항상 ' 을 눌러 주세요.

 

음성이나 키보드 검색을 통해서 앱서랍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여러 가지 앱들이 나옵니다.

이중에 원하는 앱을 설치가 가능 합니다.

저는 한국분이 제작한 WBS 앱서랍을 추천 합니다.

WBS 앱서랍을 누르면 설치를 위한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 설치 ' 를 누르면 설치 작업을 진행 합니다.

 

설치를 위한 앱을 다운로드 중에 ' 설치 취소 ' 를 누르면 설치 작업의 중단이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 설치중... ' 메시지가 뜨면 작업 중단은 불가능 합니다.

 

' 설치 ' 가 ' 열기 ' 로 변경 되면 설치가 완료 된 것입니다.

 

WBS 앱서랍 실행 화면 입니다.

앱중에 이름이 붙은 것은 스마트 기기용 앱이고 이름이 없는 것은 ATV 전용 앱 입니다.

 

앱을 길게 눌러서 삭제가 가능 합니다.

- ATV 설정 : ATV 에서 앱 정보 확인 방법 입니다.

- 앱 정보 : 기존 스마트기기와 동일한 앱 정보 확인 방법 입니다.

'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 메시지가 나오면 ' ATV 설정 ' 을 선택하고 ' 항상 ' 을 눌러 주세요.

 

' 제거 ' 를 눌러서 앱의 삭제가 가능 합니다.

 

' 확인 ' 을 누르면 앱의 삭제 합니다.

 

앱 , 게임 행에서 리모컨 ' OK ' 버튼을 길게 누르면 ' 앱 표시 위치 변경 ' 모드로 앱의 위치 이동과 삭제가 가능 합니다.

 

' 앱 표시 위치 변경 ' 모드는 배경색이 회색으로 변합니다.

 

원하는 앱을 선택해서 휴지통 아이콘으로 내리면 앱의 삭제가 가능 합니다.

 

' 확인 ' 을 누르면 앱을 삭제 합니다.

 

' 앱 표시 위치 변경 ' 모드에서 원하는 앱을 상하좌우로 이동하여 앱의 표시 위치를 변경 할 수가 있습니다.

 

앱의 위치를 변경하여 자주 사용하는 앱 순서로 위치를 변경 할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로 변경 후에는 리모컨에 ' OK ' 버튼을 눌러 주세요.

 

리모컨에 ' Exit ' 키를 눌러서 ATV 홈 화면으로 돌아오면 앱 위치가 변경 됩니다.

이렇게 WBS 앱 서랍을 앞쪽으로 배치하면 스마트기기용 앱을 빠르게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설정된 시간동안 아무런 움직임이 없으면 화면 보호기를 실행 합니다.

 

' ATV 설정 - 화면 보호기 ' 로 들어가시면 설정이 가능 합니다.

 

- 화면 사용 중지 : 화면 보호기 사용 하지 않습니다.

- Backdrop :인터넷에서 사진을 가져와서 표시 합니다.

- 색상 : 무지개 색상의 색깔을 표시 합니다.

- 시계 : 현재 날짜와 시간을 표시 합니다.

 

시작 시기를 설정해서 설정한 시간동안 아무런 움직임이 없으면 화면 보호기를 실행 합니다.

 

최대 5분에서 최대 2시간 까지 설정이 가능 합니다.

 

기기 절전 모드로 설정을 하면 설정한 시간동안 아무런 움직임이 없으면 기기를 전원 대기 상태로 전환 합니다.

 

최소 30분 에서 12시간 까지 사용 가능 하며 사용 안함으로 설정 가능 합니다.

 

지금 시작을 화면 보호기 테스트가 가능 합니다.

 

리모컨에 ' 홈 ' (집 모양) 버튼을 길게 누르면 ' 앱 실행 목록 ' 이 표시되기 때문에 이전에 실행했던 앱을 빠르게 재실행이 가능 합니다.

 

닫기 원하는 앱을 아래로 내리면 다음 실행 시 까지 앱 실행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다음 페이지 보기

 

# 다이노봇 ATV7 사용자 매뉴얼 07부:펌웨어 업그레이드 & 초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