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EN / NE / AE / DE / IT


ㆍ이전 페이지 보기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목차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1편:Archos Video Player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안내

다이노봇 서포터즈 입니다.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은 다이노봇 전제품 (U5PVR / U5Mini / 4K)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통합 매뉴얼 입니다.
다이노봇 제품을 구입 하셨지만 기본 기능만을 활용하시는 유저들을 위한 별도의 확장 매뉴얼 입니다.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에서는 다이노봇 제품에 기본 탑재된 앱이 아닌 별도로 추가 설치해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앱들을 설명 합니다.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을 통해서 그동안 다이노봇 제품을 구매 하셨지만 기본 기능만 활용하셨던 분들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보실 수 있는 계기가 되셨으면 합니다.
여기서는 U5 제품을 기준으로 설명 하지만 작동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ㆍ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2편:TED TV

앱명 : TED TV
앱가격 : 무료
조작 : 안드로이드 TV 리모컨 전용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2편에서 만나볼 앱은 TED TV (이하 테드) 앱 입니다.
테드 앱 설명에 앞서서 TED가 무엇인지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TED는 기술(Technology),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디자인(Design)을 의미하며 1984년 미국에서 비영리 재단으로 TED 재단이 설립으로 부터 시작 하여 정기적으로 기술, 오락, 디자인 등과 관련된 강연회를 개최 하며 최근에는 과학에서 국제적인 이슈까지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강연으로 내용이 확장 되었습니다.


강연은 18분 이내로 짧게 진행 되며 이 강연 하나하나를 ' 테드토크(TED TALKS) ' 라 칭하고  ' 알릴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Ideas worth spreading) ' 가 모토로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등에서도 개최하고 있으며 TEDx란 형식으로 각 지역에서 약 20분 정도의 독자적인 강연회를 개최하기도 합니다.
2006년을 시작으로 TED의 웹사이트에는 2200편이 넘는 강연이 동영상이 무료로 공개되어 있으며 1,500만 명의 사람들이 1억 번 이상 조회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작된 강연이다 보니 대다수가 영어로 강연을 진행 하고 있는데 좋은 내용의 강연 들이 넘쳐 나다 보다니 각국의 유저들이 자원봉사 형태로 무료로 번역을 진행 하고 있으며 한국어로도 2000편 이상의 강연이 번역 되어 있습니다.
테드토크 강연을 현재 시대에 맞게 가장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서비스가 바로 TED TV 앱 서비스 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 TED ' 로 검색해서 나오는 첫 번째 앱 입니다.

 

 

설치를 진행 합니다.

 

 

' 테드 ' 앱을 실행 합니다.

 

 

테드 앱 로딩 화면 입니다.

 

 

테드 앱 메인 화면 입니다.
' 추천 강연 ' 카테고리를 제공 합니다.

 

 

추천 강연 목록이 나오고 한국어 자막을 표시되는 추천 영상을 보여 줍니다.

 

 

간략한 강연의 설명을 표시 하며 '  재생 ' 을 눌러 강연 보기기와 ' 내 목록에 추가 ' 를 눌러 즐겨찾기 추가 ' 강연자 소개 ' 를 눌러서 강연자 소개를 볼 수가 있습니다.
다만 강연자 소개는 번역 되지 않습니다.

 

 

테드 동영상 시작 전 로고 영상이 표시 됩니다.

 

 

한글 자막이 지원되는 강연은 자동으로 한글 자막이 표시 됩니다.

 

 

' 자막 ' 을 눌러서 자막 언어의 설정과 ' 내 목록에 추가 ' 를 눌러서 즐겨 찾기가 가능 하며 화질 설정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번역은 각국의 유저들이 자원봉사 형태로 무료로 번역을 하기 때문에 영상에 따라서 지원되는 자막의 언어는 다를 수 있습니다.

 

 

자막을 영어로 변경하면 영문으로 자막을 표시 합니다.
언어 공부하시는 분들은 필요한 각 나라 언어로 변경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 주제 ' 카테고리를 제공 합니다.

 

 

' 개인적 성장 / 경영 / 기술 / 디자인 / 교육 / 과학 / 심리학 / 예술 / 정치 / 건강 ' 10개로 분류로 영상을 찾아 볼 수가 있습니다.

 

 

' 재생 목록 ' 카테고리를 지원 합니다.

 

 

테드에서 특정 주제를 선정해서 관련된 영상들을 재생 목록 형태로 제공 합니다.

 

 

' 나의 강연 ' 카테고리를 제공 합니다.

 

 

' 내 목록 ' 을 통한 즐겨 찾기를 제공 합니다.

 

 

' 이용 내역 ' 을 통한 다시 보기를 제공 합니다.

 

 

이용 내역을 누르면 ' 다시 재생 ' 을 눌러 이어 보기기와 ' 다시 시작 ' 을 눌러 처음부터 다시 보기가 가능 합니다.

 

 

' 설정 ' 카테고리를 제공 합니다.

 

 

' 보기 내역 지우기 ' 를 통해서 시청 내역의 초기화가 가능 하며 ' 검색 이력 지우기 ' 를 통해서 검색 이력을 지울 수 있습니다.

 

 

상단에 ' 검색 ' 아이콘 눌러서 검색이 가능 합니다.

 

 

음성과 키보드 검색 모두 지원 합니다.

테드는 우리가 만나기 힘든 세계 각국의 명사들을 만나고 우리가 접하지 못한 다양한 정보들을 접하게 도와주는 공간 입니다.
많은 영상들이 한국어로 번역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강연을 보는데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테드 앱을 통해서 강연을 듣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배움의 기회라고 생각 합니다.
이것이 지금의 일상생활에서 쓰이지 않더라도 알아두면 언젠가 써먹을 날이 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죠.
강연은 길어야 18분이기 때문에 일주일에 2 - 3회 정도 20분 정도씩만 투자 하셔서 강연을 들으시는 것도 여가 생활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ㆍ다음 페이지 보기

# 다이노봇 업그레이드 활용 매뉴얼 03편:LocalCast for Chromecas